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천 시민교수 양성에 나선다.
18일 진흥원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이어지는 ‘2024년 인천형 시민교수 양성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3일간 8시간씩 총 24시간 동안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강의 기획 및 운영법, 효과적인 소통과 교수법, 선배시민 교수와 멘토링 등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전 강의를 설계하고 적용해 교육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앞서 인천형 시민교수는 서류 심사, 면접 심사, 인증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전 강의 능력을 강화시키고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배움의 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한 시민교수는 “서류와 면접, 강의 시연 등 여러 관문을 거쳐 시민교수로 선발된 만큼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강의를 펼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윤호 진흥원 원장은 “이번 과정은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교육의 시작으로, 배움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어 “교육 후에도 정기적인 네트워킹과 지원을 통해 시민교수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출처: 경기일보,박귀빈기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시민교수 양성교육 과정 개강…시민이 가르치고 배우는 인천 (2024.10.18.)>
- 인천평생교육원, 시민교수 키운다 (경인방송, 2024.10.20.) https://news.ifm.kr/news/articleView.html?idxno=400978
- 시민이 가르치고 배우는 인천, '2024년 인천형 시민교수 양성교육 과정' (인천일보, 2024.10.20.) https://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85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