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정보마당 보도자료
상세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시민대학 비전선포식 성료
작성자 진흥원 등록일 2021-11-24 조회 686

시민의 행복 위한 생활밀착형 시민교육체계 구축 선포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월용)이 23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인천시민대학 ‘시민 라이프 칼리지’의 출범 및 비전선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의장, 도성훈 인천시교육청교육감을 비롯한 대학 및 평생교육기관 기관장과 시민들 등 100여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대외 인사는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과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자리하였고, 유은혜 교육부 장관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인천시민대학의 성공적인 출범과 발전을 기원했다.

이번 선포식은 △인천시민대학 비전 및 추진경과 보고 △주요내빈 축사 및 협력대학 총장 인사 △비전선포 퍼포먼스 순서로 진행됐다.

진흥원은 인천시민대학 운영모델 구축 연구를 통해 ‘시민의 행복을 위해 생활 밀착형 시민교육체제 구축’이라는 비전과 도시 곳곳이 배움의 공간이 되고, 시민 생활 전반에 필요한 교육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도록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 웰니스, 시민교양, 가족교육, 인문학, 미래기술, 창업․전업 등 시민 생활 전반에 밀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청, 대학, 군․구, 민간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각 기관들을 캠퍼스로 조성해 공동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시민대학과 평생교육이 시민들의 꿈을 잇고, 우리 시민들의 삶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길 바란다”며 “모든 시민들이 자신의 삶 속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고,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찾을 수 있는 평생교육 도시 인천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인천=박흥서기자 chs0506@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출처 :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111231054095210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