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정보마당 보도자료
상세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조민수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 소방관에게 재능기부
작성자 진흥원 등록일 2023-12-10 조회 406

인천지역 강철소방관들과 조민수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 등이 119 특수대응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소방본부 제공

인천지역 강철소방관들과 조민수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 등이 119 특수대응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소방본부 제공

 

조민수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의 소방관들과 함께하는 ‘강철소방관’ 재능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10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강철소방관 19명이 소방관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강인한 체력이 시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모토를 알리기 위해 ‘2024 강철소방 달력’을 만들었다.

 

이번 달력 제작에도 조 사무처장은 윤종묵 팀윤짐대표와 함께 소방관들에게 체계적인 훈련과 지도를 했다. 조 사무처장은 그동안 학교폭력 예방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오랜 보디빌딩 국가대표 감독과 국제심판을 경험과 입상 성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체육훈장 ‘백마장’을 타기도 했다.

앞서 이들 몸짱 소방관 19명은 3개월간 조 사무처장 등과 함께 강도 높은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며 몸을 만들었으며, 최근 방화복을 벗고 인천의 한 스튜디오에서 달력 사진 촬영을 했다.

 

조 사무처장은 “사명감 하나로 위험을 감수하는 소방관에게 존중과 감사한 마음을 늘 간직하고 있었기에, 이렇게 매년 몸짱 달력을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 소방관 몸짱 달력은 연말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 전액은 순직·부상 소방관 자녀 장학금으로 기부 할 예정이다.

 

김영기 소방경(52)은 “중간에 힘들어 포기하고 싶었지만, 동료들과 전문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해준 재능기부자들 덕분에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 사무처장은 “최근엔 동참하는 트레이너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가장 가까운 곳에서 헌신하는 소방관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