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정보마당 보도자료
상세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네트워크협의회 개최
작성자 평생교육부 등록일 2024-01-23 조회 237

 

[경기신문=김주헌 기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최근 인천시·군·구 평생학습 관계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네트워크협의회를 개최했다.

22일 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네트워크협의회는 인천시민이 평생교육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시민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해 진흥원과 시·군·구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요구로 마련됐다.

이날 류권홍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과 시 평생교육 관계자, 옹진군, 중구, 동구, 미추홀구 등 8개 군·구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모여 2024년 주요 사업 추진계획 공유와 함께 인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2024년 진흥원과 군·구가 협력해 진행하는 평생교육 사업은 ▲디지털 비문해자 등을 대상으로 생활문해 교육과 시화전 등을 운영하는 ‘문해교육 사업’ ▲신중년, 은퇴예정자, 경력단절 여성 등 성인의 진로 탐색과 경력 개발을 위한 ‘생애 재설계 사업’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 사업’ ▲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대상으로 운영하는 ‘군·구 캠퍼스 운영 사업’ ▲2023년 인증된 인천형 시민교수 활동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시민교수 사업’ 등이다. 

이에 진흥원은 앞으로 시·군·구가 함께 인천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체계를 더 강화하면서 시민의 생애 도약과 고른 기회 확대를 위한 평생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류권홍 진흥원장은 “앞으로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등 국가 및 인천시 정책에 따라 진흥원과 군·구가 공동작업해야 할 사안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고른 평생학습 기회 보장을 위해 시·군·구와 함께 노력하며 전 생애, 전 계층을 아우르는 평생학습 체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김주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