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5일 청소년과 청년을 지원하는 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근로계약서 등 평생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천시 근로계약서 등 평생교육 지원조례에 따라 청소년과 청년지원 기관을 대상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등 평생교육 활성화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강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아르바이트와 같은 현장에서 흔히 겪는 고용 문제를 중심으로 근로계약서 작성법, 근로조건 이해, 임금 체불 방지 등의 주제를 다뤘다.
특히, 기관 담당자들을 위한 노동 분쟁 발생 시 초기 상담과 대응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청소년과 청년들이 고용 관계에서 자신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이번 특강은 청소년과 청년 기관 관계자들을 위한 실무적 내용을 포함해, 노동 분쟁 발생 시 초기 상담을 어떻게 진행하고, 지원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대응 방안도 소개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윤호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이 노동 현장에서 자신의 권리를 지키는 데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근로계약서 등 평생교육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인천시민의 직업능력과 성인 진로개발역량 함양에 기여할 계획이다.
출처 : 인천in 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인터넷신문(http://www.incheonin.com)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지원기관 대상 근로계약 특강 https://www.incheonin.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4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