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정보마당 보도자료
상세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하대·인천글로벌캠퍼스 협약
작성자 민주시민교육센터 등록일 2021-12-24 조회 307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인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하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무협약 과정에서는 “대학이 인천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문을 활짝 열고, 교수자원과 물적 인프라를 아낌없이 사용되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날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서 유병윤 대표이사는 “운영재단의 교육·문화 시설 등을 시민에게 개방해서 인천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울 것”이라며, “글로벌세계시민교육과 문화교류 등으로 시민들과 함께 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또 인하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조명우 총장은 “인하대학교의 모든 인프라는 인천시민들을 위한 공공재”라며, “인하대가 ‘인천 시민의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진흥원 김월용 원장은 “인천시민대학은 대학 특성에 맞는 수준 높은 생활밀착형 평생교육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시민라이프칼리지를 통해 인천 전체가 학교가 되고, 시민 전체가 시민대학의 동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달 25일 개최된 ‘인천시민대학 비전선포식’에 앞서 경인교대·경인여대·인천대·인천재능대·한국뉴욕주립대 등과 ‘인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뉴시스 :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224_0001700107&cID=10802&pID=14000